메뉴

인천시-인천경제청 등 4개 기관, 스타트업 파크 조성 한마음

URL복사

산업정책

전체기사 보기

인천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과 공항 실증사업을 통해 조기 상용화 등 시너지 기대

 

인천시 공공기관들이 인천 스타트업 파크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난 4일 인천시청 2칭 대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 인천경제청, 인천국제항공공사, 인천테크노파크 등 4개 기관이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 박남춘 시장,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원재 청장,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 인천테크노파크 서병조 원장 등이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과 인천공항 내 실증자원 공유 및 적극 지원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고 스타트어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실행 계획 수립 및 예산 지원, 그리고 공동 사업 발굴과 상호 교류를 위한 실무 운영위원회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과 3K(K투어리즘, K컬처, K푸드) 스타트업 발굴 육성 사업이 연계할 수 있게 됐다.

 

업무협약의 목적은 플랫폼, 인프라, 데이터, 전문가 등 실증자원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인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당사자들간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입주한 기업들은 공항 실증 자원을 통해 스타트업 제품 및 서비스를 실증하고 이를 통해 조기 사용화까지 가능한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중앙정부·지자체·유관기관·민간기업 등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육성 역량과 자원을 서로 연계해 우리 인천시가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