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도시 세종" 인도네시아에 행정수도 이전 노하우 전수

URL복사

인도네시아

전체기사 보기

국토교통부-세종시, 화상회의 통해 협력회의 정례화 등 협력방안 논의

 

"수도 이전 중인 인도네시아에 행정수도 이전 경험-노하우를 전달하겠다. " 

 

국토교통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함께 24일 인도네시아 공공사업주택부와 국장급 화상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는 행정수도 이전 경험을 공유하는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인도네시아는 국토 균형발전과 자연재해 대응 등을 위해 지난해 8월에 수도이전 계획을 발표했다. 11월에는 '한국-인도네시아 수도이전 및 개발에 대한 기술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회의는 MOU의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두 나라의 그간의 진행상황, 향후계획을 공유하고 협력의지를 재확인하였다.

 

한국측은 한국형 스마트시티 기술 전파를 위한 도시계획 수립 지원, 수도권 경제개발 전략, 자금 조달방안 등 지원과 같은 공적개발원조(ODA)를 통해 인니 정부의 신수도 도시개발계획 수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인도네시아측은 한국 도시개발계획 수립 지원과 전문가 파견 정책자문 제공 등에 사의를 표하며, 향후에도 한국의 세종시 건설 경험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은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국책사업에 한국의 경험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 기업의 노하우가 인도네시아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말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기획조정관도 “세종시 건설 경험이 실질적 협력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