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EDGC, 코로나19 진단시약 유럽 SYNLAB에 13억원 3차 추가 공급

URL복사

증권일반

전체기사 보기

총 42개 글로벌지사 운영하는 SYNLAB과 전략적 파트너십 유럽내 장기적 공급 계획

 

글로벌 유전체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자회사 EDGC헬스케어가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지난 1,2차 공급에 이어 13억원 계약 규모로 유럽 신랩(synlab Holding GmbH, 이하 SYNLAB)에 3차 추가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SYNLAB은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검진센터로 2017년 기준 연간 매출액 약 19억유로(약 2조 6000억원)에 달해 유럽 내 연간 5억 건 이상의 진단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검진센터다.

 

EDGC는 현재 유럽 34개국, 중동 및 남미 등을 포함하여 총 42개의 글로벌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SYNLAB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내 장기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EDGC에 따르면 “현재 미국, 호주, 영국, 독일, 포르투갈, 덴마크, 핀란드, 불가리아, 체코, 프랑스, 오스트리아, 러시아,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괌, 인도, 나이지리아 등 정부차원의 공식 구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EDGC 솔젠트는 세계 진단업체 최초로 미 연방재난관리청(FEMA)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납품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초도 물량 15만 명분에 이어 대규모 납품을 협의중이다”고 밝혔다. 

 

특히, 미 정부 비축물자 공급업체로 등록됨으로써 장기 공급계약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22일 EDGC 솔젠트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을 넘어 영구 사용을 위한 정식승인신청을 완료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