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한금융, '동남아 우버' 그랩과 손잡고 베트남 공략 잰걸음

신한금융그룹, 베트남 그랩(Grab)과 스타트업 육성· 디지털 금융 협업

 

신한금융이 '동남아 우버' 그랩과 손을 잡고 베트남 스타트업 육성과 현지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확대에 힘을 쏟기로 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20일 호치민에 위치한 그랩베트남 본사에서 베트남 모빌리티 기업인 그랩(Grab)과 베트남 스타트업 공동 육성 및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랩은 ‘동남아시아의 우버’라고 불리는 베트남 내 1위 모빌리티 기업이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8개국에서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물류 배송, 모바일 결제 시스템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한금융의 ‘신한퓨처스랩 베트남’과 그랩은 주요 산업분야의 현지 리딩 기업 및 정부 파트너와 함께 핀테크, 디지털, 운송, 식품, 부동산 등 폭 넓은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산업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응웬 타이 하이 반 그랩 베트남 대표는 “그랩은 동남아시아 최초의 데카콘으로서 베트남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과의 협업을 계기로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유망 산업 기술 분야에 대한 협력 및 글로벌 네트워크의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