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맥도날드 방탄소년단 세트, 인도네시아서 '품귀' 가격 10배 폭등

URL복사

4500원인데 ‘품귀현상’으로 1세트에 6만 원까지 가격 고공비행...전세계 50개국 출시

 

“나도 ‘BTS세트’ 먹고 싶다!!!”

 

인도네시아에서 출시한 맥도날드의 방탄소년단(BTS) 세트메뉴가 ‘품귀현상’을 빚는 등 인기 고공비행을 하고 있다.

 

10일 인도네시아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전날 맥도날드가 BTS 세트메뉴를 판매하자 주문을 받은 고젝, 그랩 배달기사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수도 자가르타 매장에는 초록색 점퍼를 입은 고젝-그랩 오토바이 기사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부산외대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학과 기아르띠나 술리스뚀리니(Giartina Sulistyorini)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서 출시된 맥도날드 BTS 세트의 가격은 약 4500원이다. 그런데 세트를 찾는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들로 ‘품귀현상’이 발생, 1세트에 약 6만원까지 치솟았다.

 

 

여기에다 세트 포장지도 약 1만 5000원, 음료 용기도 약 2만원 정도에 온라인 마켓에서 거래되는 등 방탄소년단의 인도네시아 현지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다.

 

인도네시아 유명 요리사들도 BTS세트를 먹어보고 SNS에 품평을 올리는 등 화제는 이어지고 있다. 

 

이를 전해주는 한국의 한 아미는 “BTS 멤버들을 돌아가면서 인도네시아 대사로 추천합니다”라고 SNS에 올리기도 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지난달 26일(현지시간) 미국을 비롯해 12개국을 시작으로 한정판 ‘BTS 밀’(Meal)을 출시한 바 있다. 6월 30일까지 50개 나라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에서도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판매되자마자 매장이 북적였다. 세트메뉴는 맥도날드 스테디셀러 메뉴인 치킨 맥너겟 10조각과 이것을 찍어먹을 소스가 두 개 제공된다. 여기에서 프렌치프라이(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