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 최대 한류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 코리아 2021’ 스타트!

URL복사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주최 7월 15일까지...170개국, 4만여 명 참여

 

“170개국, 4만여 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한류콘텐츠 공모전 또 열린다”

 

국제 한류 콘텐츠 온라인 공모전 ‘토크토크 코리아(Talk Talk Korea) 2021’이 지난 5월 25일부터 7월 15일까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KOCIS)이 주최하는 ‘토크토크 코리아’는 세계 최대 한류 콘텐츠 공모전이다.

 

2014년 외국인 7000여 명의 참여로 시작해 지난해에는 170개국, 4만여 명이 참가했다. 한국을 다양한 시각과 감성으로 표현하고,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전 세계에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올해 공모전은 오디션, 도전(챌린지), 특별 등 3개 분야 8개 주제로 진행하며 분야별로 공모 기간을 나누지 않고 동시에 접수한다.

 

첫 번째 오디션 분야에서는 케이팝 뮤직비디오(영상), 한복 화보(영상), 현대 국악(영상), 두 번째 도전(챌린지) 분야에서는 한국 장기자랑(짧은 영상), 한국 전통문화(일러스트), 한국 순간 사진(스냅사진), 세 번째 특별 분야에서는 한국 매체예술(미디어아트 영상), KOCIS 캐릭터 이모티콘(일러스트)을 공모한다.

 

참가자는 공모전 주제에 맞는 작품을 제작해 공식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KOCIS는 누리꾼 투표를 포함한 두 차례의 종합 심사와 평가를 거쳐 주제별 1등부터 5등까지 수상작 총 128개를 선정한다. 주제별 1등 수상자 8명에게는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4박 5일간의 방한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케이(K) 배지’를, 주제별 1등, 2등 수상자에게는 특별히 제작한 ‘케이(K) 버튼’ 상패를 수여한다. 이 외에도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 PC, 상품권 카드, 올해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인 ‘이달의 소녀(LOONA)’가 사인한 음반(CD)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다.

 

25일 오전 9시에 공개되는 ‘이달의 소녀(LOONA)’ 공모전 공식 홍보 영상을 비롯해 수상작은 코리아넷과 유튜브,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해외에 홍보하고 국내에서는 오는 11월에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