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 미얀마 교육부와 업무협약

URL복사

에야와디주 빤따노 지역 교육지원사업...미얀마 11년 사업 결실 이뤄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가 지난 7월 16일, 미얀마 교육부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미얀마 에야와디주 빤따노 지역의 교육지원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상호 교류 확대에 적극 나선다.

 

특히 이번 업무 협약은 더프라미스가 2009년 미얀마 지부 설립과 함께 마궤이 지역 중학교 건립사업을 시작으로 미얀마에서 11년간의 교육지원사업을 인정 받아 체결했다.   

 

더프라미스는 11년간 미얀마에 교육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했다. 미얀마 4개 지역, 바간, 낫마욱, 딴린과 낫마욱 지역에 11개 학교 건축, 교실 35칸 지원과 도서관 2개 건립 및 도서 지원과 더불어 빤따노 지역 띤돗자리협동조합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에는 빤따노 지역의 오보 고등학교와 페야수 초등학교 리모델링과 식수 시설 설치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더프라미스(www.thepromise.or.kr)는 2008년에 설립되어 네팔, 동티모르, 미얀마, 인도와 말라위를 중심으로 해외 빈곤층 아동들이 좀 더 행복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교육, 보건위생, 지역개발, 긴급구호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자원 봉사자나 기업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 상품 캠페인을 진행하여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