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시교육원, 미얀마 교원 정보화 '스마트 교육' 온라인 연수

URL복사

미얀마

전체기사 보기

코로나19로 초청 대신 온라인, 교육정보화 콘텐츠 활용 맞춤형 연수 지원

 

코로나19 불구해도 미얀마 스마트교육 전수는 계속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은 9월 2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미얀마 선도교원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초청 연수 대신 원격 연수로 바꾸었다.

 

2013년부터 미얀마와 ‘교육정보화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의 일환으로 미얀마 선도교원 초청 연수와 정보화 기자재 지원 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교류협력을 이어가고자 미얀마 선도교원 초청 연수를 원격연수로 변경하여 진행한다.

 

연수 내용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가 함께 제작한 문서작성 및 발표자료, 클라우드 협력학습, 언플러그드 활동, 스크래치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활동 등 28차시,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원이 자체 제작한 세종교육 소개, 스마트교육, 파이선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등 22차시로 구성됐다.

 

온라인 연수에 참여하는 미얀마 교원은 한국의 원격수업 플랫폼인 밴드에 가입하여 연수를 이수하게 된다. 연수와 더불어 미얀마 교원 40명과 세종시 교원 15명은 교육정보화 수업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누고 협력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온라인 연수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연동초 최승훈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연수가 취소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원격연수로 미얀마 선생님들의 교육정보화를 지원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연수 플랫폼 밴드를 통해 선생님들과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시작된 온라인 연수를 코로나 이후의 시대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혼합된 형태의 연수로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라며, “세종의 교사들이 공들여 만든 온라인 연수 콘텐츠가 미얀마 교원의 교육정보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