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저스틴 비버, "나는 BTS팬" '다이너마이트' 극찬

URL복사

방탄소년단

전체기사 보기

유튜브에 신곡 소개하면서 "전세계 음악 산업 역사를 다시 썼다"


미국의 슈퍼스타 저스틴 비버가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를 직접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

 

미국 연예매체 'E 뉴스'(E! News)는 지난 7일(현지시간) 유튜브에 저스틴 비버가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를 소개하는 1분 45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저스틴 비버는 본인이 방탄소년단의 팬이라고 밝히며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를 소개했다.

 

저스틴 비버는 "다이너마이트는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이며 유튜브 조회수도 신기록을 세웠다."라며 "방탄소년단은 역사를 만들 줄 안다. 그들은 전세계 음악 산업 역사를 다시 썼다."고 말했다.

 

비버는 "역사적으로 영어가 아닌 곡들이 미국 라디오 방송에 송출 되는 것은 어렵다.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오르는 경우도 거의 볼 수 없다"며 "하지만, BTS의 다른 한국어 노래와 달리 다이너마이트는 영어 가사로 된 노래이기 때문에 라디오 방송국들이 노래를 많이 송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8월 31일 이후 2주 동안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스틴 비버는 지난 2월 BTS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7'이 나오자 "끝내준다"며 앨범 발매를 직접 축하하는 등, 방탄소년단의 팬임을 숨기지 않았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