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TS, 전세계 아미들에게 '서울에서 만나요' 메시지

URL복사

방탄소년단

전체기사 보기

서울시- 서울관광재단은, 홍보 영상 '서울에서 만나요' 11일 최초 공개

 

"서울에서 만나요."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이 서울을 전세계에 알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가 11일 오후 5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홍보영상은 비록 코로나19로 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코로나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서울관광 메시지는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라는 슬로건으로 홍보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여행의 재개를 기다리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면서 서울 관광의 매력을 보여주는 '회복 마케팅'인 셈이다.

 

영상은 시청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방탄소년단과 함께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도록 제작하였다.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자 다른 테마로 서울을 직접 안내하며 한류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7개의 테마는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재충전(Recharge), 일상 탈출(Getaway),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도시 속 휴가(City Break), 자연경관(Scenic Nature),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으로 선정하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부터 서울명예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서울시와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2017년 ‘서울라이프’, 2018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2019년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에 이어, 올해 서울관광 홍보영상까지 출연하며, 서울관광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 공개를 앞두고, 지난 4일부터 선공개하고 있는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은 전 세계 잠재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RM-슈가-뷔-제이홉-진-정국-지민 순서대로 공개된 영상은 현재  약 2,100만뷰와 23,700여 개의 댓글을 기록(9.9. 15시 기준)하며, 방탄소년단의 파급효과를 실감케 하고 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서울관광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9월 11일, 오후 5시에 전 세계 동시 공개됐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과 서울의 매력을 가득담은 서울 관광홍보 포스터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