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탄소년단 터졌다!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싱글' 1위

URL복사

방탄소년단

전체기사 보기

‘다이너마이트’ K-POP 새 역사...빌보드 양대 차트 석권 대기록

 

아이돌 그룹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오르면서 K-POP 새 역사를 새로 썼다.

 

빌보드는 8월 31일(현지 시각)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고 전했다.

 

빌보드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한국 가수가 이 차트 1위에 오른 건 처음이다.

 

 

유튜브에서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운 데 이어 거침없는 신기록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2012년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7주 연속 ‘핫 100’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핫 100’에서 거둔 최고 성적은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4집 앨범 타이틀곡 ‘온’(ON)의 4위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페이크 러브’는 각각 8위, 10위를 기록했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네 차례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마침내 ‘다이너마이트’를 핫 100 정상에 올라 빌보드 양대 차트를 석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 장르로, 한국어로 불러왔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전체 가사를 영어로 소화한 첫 곡이다.

 

 

지난달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첫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글로벌 톱 50'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만에 1억 110만 뷰를 넘겨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지난달 30일 생중계된 미국 음악시상식 MTV 뮤직 어워즈에서는 ‘베스트 팝’ ‘베스트 그룹’ 등 4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모두 트로피를 거머쥐기도 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