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탄소년단 지민 팬덤, 필리핀 태풍 수재민에 한달 넘게 기부 행렬

URL복사

방탄소년단

전체기사 보기

필리핀 팬덤 'ARMYbayanihan', 필리핀 태풍 수재민들에게 쌀11톤과 약 51만 페소 기부

 

"필리핀 아미,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기부 행렬 벌써 한 달 넘었다."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지민의 생일이 한 달 넘게 지난 11월에도 생일을 기념한 팬들의 '선한 영향력'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방탄소년단 필리핀 팬덤 'ARMYbayanihan'은 지난 19일 SNS 계정(@ARMYbayanihan)을 통해 해시태그 #ARMYsDisasterRelief와 함께 필리핀 태풍 수재민들에게 쌀 8.9톤과 약 51만 페소(한화 약 1100만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6일에는 SNS 계정을 통해 해시태그 #ARMYSCareForTheElderly와 함께 지민의 생일을 맞아 진행된 현지 노년층을 위한 기부 소식을 알렸다. 노년층에 2.1톤의 농작물과 코로나19 위생키트를 기부한 것이다.

 

 

지민의 생일은 10월 13일이다. 방탄소년단의 팬을 지칭하는 '아미'들은 지민의 생일을 가리켜 '짐토버'(JIMIN+OCTOBER)라고 부른다. 짐토버를 기념하기 위해 수개월 전부터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는 글로벌 기부를 통해 자신의 아티스트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특히 지민의 생일이 지난 지 한 달이 넘었음에도 취약 계층인 어린이와 여성들, 동물보호, 코로나19 극복, 재난 피해자에게 기부 행렬이 끊이지 않으며 방탄소년단의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