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 5억 뷰 돌파

URL복사

방탄소년단

전체기사 보기

방탄소년단, 5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10개 보유 달성...DNA 11억

 

그룹 방탄소년단(멤버 지민, 뷔, 제이홉, 슈가, 진, 정국)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10월 20일 오전 9시 6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으로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으며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는 뮤비뿐 아니라 음악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꾸준한 기록을 남기고 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 동시에 1위를 기록했으며 최신 차트(10월 17일 자)에서도 2위에 오르며 7주째 최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또한,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의 '빌보드 글로벌 200' 3위(10월 17일 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통산 10편의 5억 조회수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는 11억 뷰에 도달 했으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9억 뷰,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는 각각 7억 뷰를 넘었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은 6억 뷰를, '쩔어' 'Save ME'는 5억 뷰를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1월 20일 발매 예정인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의 콘셉 사진을 공개했다. 'BE'는 11월 20일 오후 2시에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