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꽃보다청춘' 라오스 방비엥서 한국인 버기카 사고 사망

3일 버기카 타다가 숨져, 버기카-블루 라군-집라인-카약-물동굴 체험 명소

 

한국인이 자주 찾는 라오스 방비엥에서 지난 3일(현지시간) 한국인이 버기카를 타다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외교부는 “현지 공관은 사고 현장으로 영사를 급파하고, 필요한 영사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현지에서 조사가 진행중이다.

 

방비엥이 한국관광객에 주목을 받은 것은 예능방송 ‘꽃보다 청춘’에서 소개된 방비엥편이었다. 이 방송은 동남아 여행 판을 크게 흔들었다.

 

그동안 한국에서 생소했던 인구 2만 5000명의 소도시 방비엥을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남아 도시 중 하나로 바꾸었다. 이 반전드라마를 쓴 비장의 무기는 액티비티와 가성비였다.

 

라오스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방비엥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가 되었다. 버기카나 집라인 등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기는 코스는 하이라이트다.

 

버기카-블루 라군-집라인-카약-물동굴 체험 등의 액티비티와 동굴 체험과 열기구를 타면 누구나 청춘이었다. 액티비티의 장점은 순간순간 짜릿함에 집중하다 보니 세상사를 잊어버릴 수 있다는 것.

 

 

특히 버기카의 경우 비교적 안전한 구조로 제작되었다. 앞 바퀴의 간격이 넓고, 뒷바퀴 간격의 폭이 좁아 웬만하게 급커브를 해도 전복되지 않는다.

 

버기카는 30~40분간 포장-비포장 도로를 번갈아 신나게 달린다. 뿌옇게 먼지가 일어난다. 마스크 필수, 때론 수경을 착용해야 한다. 과속 금지, 앞 차와의 안전거리 확보, 추월 금지, 마을을 지날 때나 사람이 있을 때는 항상 서행 등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