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호치민, 온라인 세금시스템 'e-Tax' 2월 10일부터 시행

URL복사

베트남

전체기사 보기

2개로 나누어진 시스템 e-tax 시스템으로 일원화...2월 7~ 9일 중단

 

호치민 세무국은 온라인 세금시스템을 2020년 2월 10일부터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베트남의 제 1 경제도시로 불리는 호치민은 기존에 온라인 세금 신고 시스템과 온라인 세금 납부시스템의 운영을 2월 7일부터 2월 9일 사이에 중단했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중인 기업들은 2월 10일을 기점으로 신규 온라인 세금납부 사이트인 e-Tax를 이용하도록 공지했다.

 

세무국은 기존의 시스템이 별개로 되어 있어 납세자들이 세금 납부에 불편함을 호소했고, 이번 e-Tax를 통해 하나의 시스템으로 일원화시켜 세금 신고-납세-환급-세무정모 검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과거 베트남 기업들은 재무부나 은행에 세금을 납부한 뒤 영수증을 세관에 제출하는 납부 절차를 거쳐 세금을 납부했다. 이 과정은 2~3일이나 되는 시간이 소요됐으나, 온라인 시스템의 도입으로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호치민 세무당국은 "현재 호치민의 수출입 관세의 99%는 온라인으로 납부되고 있다. 베트남 중앙은행(SBV) 역시 향후 베트남의 공공요금 수납을 온라인으로 이행하는 전자정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