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노비즈협회, 2020년 제2회 한-베트남 비대면 기술교류 상담회 개최

URL복사

베트남

전체기사 보기

국내 기업 21개사, 베트남 현지 기업 60여개사 참여

 

중소벤처기업부와 이노비즈협회는 11월 11일부터 12일 이틀에 걸쳐 서울 종로에 소재한 세중타워 화상상담장에서 ‘2020년 제2회 한-베트남 비대면 기술교류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위축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수출활성화를 위해 소재·부품·장비 등 국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국내 기업 21개사와 베트남 현지 60여개사가 매칭되어 기술 라이센싱(기술수출), 부품‧소재‧장비 수출, 합작법인 설립 등을 주제로 상담이 진행되었다.

 

특히, 2025년까지 전력 수요가 연간 8% 이상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베트남은 무려 3,000km의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어 풍력 산업에 대한 정부차원의 관심이 매우 큰 상황이다.

 

이번 상담회에 참석한 삼원밀레니어(대표 이지현)는 “현지에 최적화 된 기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그리드 및 풍력발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현지 파트너를 찾고자 이 상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상담회에 참석한 이노비즈협회 백규민 본부장은 “협회는 그간 축적해온 해외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연초부터 침체된 수출경기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현지기업 맞춤형 수요를 지속 발굴하여 실질적인 성과도출을 통한 국내기업의 수익창출에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