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굿피플, 베트남 소수민족 보금자리 푸록면에 유치원 세웠다

URL복사

베트남

전체기사 보기

닥락성 정부, 닥락성 인민위원회 NGO 최초 굿피플에 표창장 "창고 교실 벗어나자"

 

"베트남 소수민족 거주지 푸록면에 배움 보금자리가 생겼어요."

 

지난 11일 베트남 닥락성 크롱낭현에서 푸록유치원 준공식이 열렸다. 교실은 12개로 지역 내 아동 800여 명 중 약 35%만이 유치원 교육을 받고 있는 열악한 환경에서 '단비' 같은 소식이었다.

 

푸록유치원은 부지 면적 약 5000㎡에 교실, 다목적실, 교무실, 급식실, 보건실을 포함해 12개의 교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 외부에는 우물과 분수대 등을 갖췄다.

 

푸록면은 베트남의 여러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곳이다. 다른 지역에 비해 평균 소득이 낮고 교육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2000가구가 넘게 있지만 유아들을 위한 교육 시설이 부족해 지역 내 아동 800여 명 중 약 35%만이 유치원 교육을 받고 있다.

 

푸록유치원은 300여명의 아동들을 수용해 왔지만 이는 베트남 정부가 규정한 ‘교실 수 대비 학생 수 기준’의 2배를 넘어선 수치다. 일부 아동들은 창고 등 제대로 된 교실에서조차 수업을 받지 못했다.

 

굿피플은 교실 과밀 해소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판단, 2019년 3월 푸록유치원 재건축 사업을 추진했다. 준공식에서 닥락성 정부는 굿피플이 닥락성 사회공헌과 지역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NGO 최초로 닥락성 인민위원회의 표창장을 수여했다.

 

행사에서 정권삼 굿피플 운영부회장은 “새롭게 세워진 푸록 유치원은 지역과 가정을 변화시킬 원동력이 될 것이다. 푸록유치원을 통해 우리는 베트남 유아 교육의 질적 향상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평등한 교육기회의 확대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쯔엉화이아잉 베트남 크롱낭현 시장은 “오늘은 푸록면을 빛낼 샛별들이 탄생하는 뜻 깊은 날이다.  굿피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베트남 정부는 굿피플과 교육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