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너지평가원, 한-태국 신재생 에너지기술협력 온라인 워크숍

URL복사

태국

전체기사 보기

한국-태국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신남방 시장 진출 활로 개척

 

 "태양광, 풍력, 바이오에너지 등 한국과 태국의 신재생 에너지 기술협력해나가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11월 13일 한국과 태국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가가 모여 정보를 공유하는 에너지기술협력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에너지 기업의 신남방 시장진출의 활로를 개척하고 태국과의 상호공동연구 기획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지난해 9월 에기평과 태국 NRCT(National Research Council of Thailand) 간 에너지기술협력 MOU 체결 이후 본격적인 협력 추진을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에기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되었다.

 

이날 워크숍은 그린뉴딜 추진 주제와 양국의 관심 분야를 반영하여

 

3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한 양국의 기술협력 수요를 반영하여 11월 19일에 개최 예정인 KETEP-NRCT 운영위원회에서는 “21년 한-태국 에너지국제공동연구” 세부 추진방향 등 양국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협력방안에 대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임춘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작년 태국 방문 시 태국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잠재력을 확인했다”며, “오늘 논의 된 신재생에너지 분야 협력을 시발점으로 전기차, 배터리 분야 등 보다 폭넓은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여 그린뉴딜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