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5일 휴먼티어가 학교의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위해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 ‘엔트랙’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트랙은 교육부가 요구한 보안과 방문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시스템으로, 학교 내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엔트랙은 학교 방문 예약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학교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전용 앱, 문자 초대, 현장 예약 방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와 외부인의 편의를 높였다. 초등학교에서는 외부인의 출입을 차단하여 안전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고등학교에서는 야간 자율 학습 시간 동안 외부인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한다. 교직원들은 개인 QR코드를 통해 출입을 관리하며, 외부인은 1회용 QR코드를 발급받아야 학교에 출입할 수 있다. 자주 방문하는 외부인에게는 일정 기간 유효한 QR코드를 발급해 출입 절차를 간소화했고 학생들은 NFC 카드를 사용하여 출입이 가능하다. 전자 출입 명부 기능은 방문자의 기록을 서버에 저장하여 출입 내역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학부모에게는 안심 알리미와 방과 후 알림 기능이 제공되어 자녀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엔트랙 관계자는 “이번
지난 10월 21일 MG새마을금고는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새마을금고 첫 PLCC 상품인 MG+신용카드 ‘Primo(프리모)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께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더해서 제공한다는 의미로 MG+신용카드를 기획했으며, 이탈리아어로 악보에서 ‘처음, 도입부’를 뜻하는 Primo(프리모)를 카드명으로 정하여 첫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MG+신용카드 Primo(프리모) 하나카드는 풍요로운 일상생활을 위한 생활 밀착형 혜택으로 설계된 개인신용카드로, 연회비는 12,000원이며 결제계좌는 새마을금고 계좌로만 가능하다. 주요 혜택으로는 대중교통, 편의점, 슈퍼마켓, 주유, 생활요금 자동납부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5% 기본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 40만 원 이상 충족 시 월 최대 3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MG새마을금고 출자회원에 대한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MG+ 신용카드 사용과 연계하여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MG+ 신용카드 적금을 이날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판매한다. MG+ 신용카드 적금은 MG+ 신용
한화정밀기계(이하 ‘한화정밀’)가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제조용 TC본더(칩을 결합하는 장비) 퀄테스트(품질 인증)에서 탈락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지난 10월 16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한화정밀은 SK하이닉스의 HBM용 TC본더 품질 인증 테스트 과정에서 평가 기준에 미달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6월부터 한화정밀기계는 SK하이닉스에 HBM용 TC본더를 공급해 퀄테스트를 진행 중이었다. 퀄테스트 통과 시기에 맞춰 한화정밀기계는 2024년 하반기 TC본더를 대량 양산할 예정이었는데 이번 퀄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면서 대규모 발주는 기대하기 어려워지게 된다. TC본더는 HBM 제조공정의 핵심 장비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HBM 주도권 경쟁을 벌이면서 관련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SK하이닉스의 경우 공급사 다변화 전략 차원에서 한화정밀기계 TC 본더 퀄테스트를 진행했다. SK하이닉스는 그동안 한미반도체를 통해 HBM 제조용 TC 본더를 확보해오고 있었지만 벤더 다변화를 통한 비용 절감에 나선 상황이다. SK하이닉스는 차세대 본딩 장비인 하이브리드 본더도 한화정밀기계와 공동 개발 중이다. 한화정밀기계는 “현재 SK하이닉스 측
빙그레가 서주 아이스크림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이 패소하자 이에 불복해 항소했다. 지난 9월 30일 빙그레는 주식회사 서주를 상대로 제기한 ‘부정경쟁행위’ 금지 청구 소송에서 1심 패소하자 법원의 판단을 다시 받기 위해 항소를 결정하고 항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메로나의 과일, 아이스크림 등 세부적인 요소의 결합으로 형성된 포장지의 종합적 이미지는 자사의 성과라는 입장을 강조했다. 제품명이 아닌 포장 자체의 식별력, 개별적 요소를 결합한 종합적인 포장 이미지가 출처 표시로 가능한다는 점을 들어 빙그레가 상품의 이미지를 쌓기 위해 질적‧양적 노력과 시간을 들였음을 설명했다. 실제 제품 포장에 제품명이 기재돼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혼동을 초래한 경우를 확인했기 때문에 포장의 종합적 이미지가 보호받지 못한다면 보호받을 수 있는 포장지가 거의 존재하지 못한다며 항소 이유를 밝혔다. 빙그레는 1992년부터 멜론맛 아이스크림 ‘메로나’를 판매해 왔다.. 서주는 2014년 메로나 포장과 유사한 멜론맛 아이스크림 ‘메론바’를 내놨다. 이를 두고 빙그레는 서주가 메로나 디자인을 베꼈다고 문제를 제기해오다 지난 2023년 민사소송을 걸었다. 빙그레는 서주 메론바 포장
예스24의 미술품 조각투자 자회사 ‘아티피오’(ARTiPIO)가 모바일 플랫폼을 정식 출시한다. 지난 9월 26일 아티피오는 아티피오의 모바일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히고 최소 1만 원부터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를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티피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이후 회원 가입을 하면 쉽고 편리하게 미술품 조각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 미술품을 기초자산으로 한 투자계약증권의 청약 신청과 작품매각, 투자수익의 뿐에 이르기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확인 가능하다는게 아티피오의 설명이다. 투자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내부 전문가의 1차 평가와 외부 자문위원단의 2차 평가 등 투자 작품 선정 절차를 차별화하는 과정도 만들었다. 투자자 보호를 위한 시스템도 강화했다. NH농협은행과 협력해 투자 예치금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하고, 금감원에 작품 관련 제반 사항을 일괄 신고하는 등의 시스템을 갖췄다.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해 깊이 있는 미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앱을 통해 미술시장 동향과 아트페어 등 미술계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예술 전문가들의 통찰력과 안목을 공유하는 오프라인 강좌 '아트토크'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지난 9월 24일 인공지능(AI) 기업 코어에이아이(Kore.ai)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및 거대언어모델(LLM) 플랫폼 ‘게일(GA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게일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앱)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코어에이아이는 게일은 노코드 툴세트와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에게 다양한 모델과 프롬프트를 실험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에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개발자들이 쉽게 접근이 가능해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구축하고 배포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기업들은 생성형 인공지능을 배포하려고 하지만, 실행적인 부분에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Kore.ai)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게일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고 기업이 생성형 AI를 채택하는 속도를 가속화한다. 개발 시간을 최대 50% 단축하고 신속한 프로토 타이핑을 제공하고 기업 생태계에 통합돼 비즈니스 시스템과 원활한 통합을 보장하며 대규모 AI 구현을 지원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한 복잡한 워크플로우, 앱 및 AI 에이전트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노코드 플로우 빌더’ ▲30여개 AI 모델(커뮤
케이뱅크의 대표 예금 상품인 ‘생활통장’의 금리가 1년 사이 3.0%에서 0.1%(300만원 이하 기준)로 급락했다. 생활통장은 출시 5개월여만에 100만 명이 가입했다. 출시 초기 높은 금리를 제시해 고객몰이한 후 금리를 떨어뜨렸다는 비판이 나온다. 지난 9월 9일부터 케이뱅크는 ‘생활통장’의 금리를 연 0.1%로 단일화했다. 이전에는 300만원 이하 금액에는 연 2.0%, 300만원 초과 금액에는 연 0.1%의 금리를 적용했다. ‘300만원 이하’ 잔액 대상 금리가 하루 만에 2.0%에서 0.1%로 20분의 1로 떨어진 셈이다. 케이뱅크가 지난 2023년 8월 출시한 생활통장은 수시입출금 통장에 고금리 예금 상품을 결합한 상품이다. 출시 당시에는 300만원까지 연 3.0%의 금리를 적용 소비자가 400만원을 한 달간 예금하면 300만원까지는 연 3.0%, 나머지 100만원에는 연 0.1%의 금리를 적용해왔다. 생활통장에 300만원을 넣어두면 한 달에 약 6300원(세후 기준)의 이자를 받을 수 있었다. 출시 초기에는 평균 잔액 300만 원을 유지하면 쿠팡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료 지원까지 되면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출시 5개월여만에 100만좌가 가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이 운영하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이 경기 불황 속 중소형 온라인 셀러를 위한 합리적인 요금제인 ‘싱글 요금제’를 선보인다. 싱글 요금제를 통해 비즈니스 규모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셀러들이 사방넷의 혜택을 누리도록 할 방침이다. ‘사방넷’은 국내외 600여 개 쇼핑몰 연동 기능을 지원하며, 주요 쇼핑몰로는 ▲쿠팡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해 다양한 쇼핑몰과 연동돼 있다. 또한, 2024년 하반기에는 ▲이베이 ▲바이마 ▲라자다 등 해외 쇼핑몰과의 연동을 계획 중이다. 다우기술 커머스부문 정연섭 본부장은 “알리, 테무 등 C커머스의 국내 진출과 경기 영향으로 인해 셀러들이 겪는 어려움이 많지만, 다양한 판매 채널 확대가 견고한 생존 전략이 될 것.”이라며 “사방넷은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초보 셀러부터 대형 셀러까지 커버리지를 넓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번 요금제 개편을 통해 셀러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매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사방넷 신규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