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약 1000억 원 이상의 매출하며 ‘걸그룹 공연 매출 전세계 1위’ 올랐다 미국 콘서트 투어 박스오피스 집계회사 ‘투어링데이터’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0월부터 시작된 월드투어 ‘본 핑크’(Born pink)로 7848만 521달러(1048억 원)의 수입을 기록했다. 이 기록은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개최 후 두 달 동안의 수익을 집계한 것이다. 올해 진행된 공연 수익을 포함되지 않았다. 여전히 19개 공연을 남겨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10월 서울에서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렸고, 18개 도시 총 26회 공연을 했다. 두 달간 26차례 공연에서 36만 6428명의 티켓을 팔았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투어 수익을 올린 걸그룹이 됐다. 종전 기록은 2019년 스파이스걸스의 월드투어 수익으로 7820만 달러(약 9400만 원, 13회 공연 매진)였다. 블랙핑크는 올해에도 아시아를 중심으로 31차례 공연을 치렀다. 그리고 오는 8월 로스앤젤레스 공연을 마지막으로 총 81회 공연을 마치게 된다. 월드 투어로 기대되는 최종 관객 규모는 150만 명, 수입은 총 3000억 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한편 블랙핑크는 월드투어 외에
태국 출신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 리사는 역시 ‘SNS 퀸’이다. 톱스타뉴스에 따르면 지난 19일 리사의 개인 해시태그 ‘#lisa’는 글로벌 쇼트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1001억뷰를 넘어섰다. 주목을 할 것은 리사는 틱톡에서 개인 계정이 없다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lisa’이라는 해시태그 하나만으로 전세계 여성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1000억을 넘어서는 막강한 파워를 보였다. ‘lisa’ 관련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LALISA’는 197억뷰, ‘lisablackpink’은 120억뷰, ‘lisamanoban’은 31억뷰. 톱4 해시 태그의 총 조회수는 약 1349억뷰에 달한다. 이밖에도 리사의 코첼라 관련 해시태그 ‘LISACHELLA’는 7280만뷰를 넘어서기도 했다. 리사는 태국 출신으로 동남아에서 누구나 닮고 싶은 아이돌의 하나다. 동남아 출신 걸그룹 멤버로는 최근 핫한 그룹 뉴진스에 멤버 중 베트남 출신 ‘팜응옥한(Pham Ngoc han, 본명)’(아래 하니)이 있다. 한국 대형 기획사에서 데뷔한 최초의 베트남 출신 멤버다. 한편 빅뱅 멤버로 솔로로 활동 중인 가수 태양이 블랙핑크 리사와 협업한 곡을 발표한다. 18일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7일 6억 건을 돌파했다고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2021년 9월10일 공개된 지 약 1년 7개월만이다. 같은 조회수에 도달한 K-POP 여성 솔로 가수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다. 리사의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당시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360만 뷰를 기록하며 기네스에 공식 등재된 바 있다. 이후 이틀 만에 1억 뷰, 13일 만에 2억 뷰, 48일 만에 3억 뷰, 121일 만에 4억 뷰, 289일 만에 5억 뷰를 차례로 달성하며 ‘K-POP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 행진을 이어왔다. 아울러 수록곡 ‘머니(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Exclusive Performance Video)도 공개 1년7개월여 만인 이날 오전 7시10분께 유튜브 8억 뷰를 넘어섰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솔로 퍼포먼스 영상임에도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블랙핑크 통산 11번째로 8억 뷰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이 곡은 발매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역주행하는 이례적 돌풍을 일으키며 총 6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22 백의 새로운 얼굴로 선정됐다. 제니는 2017년부터 샤넬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인간 샤넬’로 불린다. 22일 샤넬 측은 “제니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아이코닉한 K팝 아티스트로, 이번 캠페인을 위해 서울의 거리 속으로 이네즈와 비누드를 이끌며 최신 샤넬 백의 미니 버전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네즈와 비누드는 네덜란드 유명 포토그래퍼 듀오로, 이번 캠페인 화보 촬영을 담당했다. 릴리-로즈 뎁(Lily-Rose Depp), 마가렛 퀄리(Margaret Qualley), 휘트니 픽(Whitney Peak)이 샤넬 22 백의 토트와 백팩 버전에 생명을 불어넣었던 것처럼, 네 번째 에피소드를 위해 이네즈와 비누드는 제니의 취향과 성격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스토리를 탄생시켰다. 로스앤젤레스, 팜 스프링스, 뉴욕에 뒤이어 이번 캠페인의 배경은 한국의 수도 서울이다. 제니는 “이네즈와 비누드는 나를 ‘마이 걸(My Girl)’이라고 부른다. 스포트라이트 속 ‘제니’가 아닌 평범한 소녀로 나를 봐주기 때문에 마음이 편하다. 블랙핑크의 멤버로서 무대에 오르고 대중 앞에 서지만 이번 캠페인에서는 내가 어떤 사람인
글로벌 K-POP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가 세계적 패션지 ‘보그 프랑스(Vogue France)’ 단독 커버를 장식했다. 이는 동양인 최초이자 K-POP 최초다. 보그 프랑스는 22일(현지시간) 지수가 단독 모델로 나선 2023년 3월호 표지를 선공개했다. 그동안 보그 프랑스 커버를 장식한 여가수는 마돈나, 리한나에 이어 지수가 세 번째다. 동양인으로는 최초로 알려졌다. 이번 보그 프랑스는 지난해 12월 29일 81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영국 출신 패션 디자이너 비비안 웨스트우드에게 경의를 표하는 특집으로 제작됐다. 보그 프랑스 커버에서 착용한 드레스는 디올 클리놀린 드레스 인데 플로럴 패턴이 인상 깊은 드레스다. 보그 프랑스는 “한국의 K-POP 스타가 보그 프랑스 커버를 장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수는 글로벌 팝 스타를 넘어 차세대 팝 문화의 아이콘”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2016년 이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듣는 여성 그룹 중 하나인 멋진 블랙핑크 덕분에 유명해진 그녀는 대담하고 활기차고 섬세하지만 결코 연약하지 않은 이상적인 커버 스타”라고도 평했다. 한편 블랙핑크 월드투어 중인 지수는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2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
블랙핑크(BLACKPINK)가 월드투어의 시작점인 북미 첫 공연을 마쳤다. 블랙핑크는 지난 10월 25일과 26일(현지 시간) 이틀에 걸쳐 미국 댈러스에서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DALLAS’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장 주변은 팬들로 이른 오전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멤버들은 이 기다림에 화답하듯 ‘How You Like That’, ‘Pretty Savage’, ‘휘파람’ 무대를 연달아 펼쳤다. 블랙핑크는 “댈러스 아레나에서 처음으로 공연하게 돼 정말 기쁘고 영광이다”라며 “오랜만에 우리 미국 블링크들과 만나서 너무 좋다. 오늘 밤 우리 모두 즐겁게 ‘마지막처럼’ 놀아보자”고 외쳤다. 밴드 사운드로 재편곡된 ‘Kill This Love’, ‘뚜두뚜두 (DDU-DU DDU-DU)’, ‘Lovesick Girls’ 등 히트곡 릴레이로 열기는 점차 고조됐다.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정규 1, 2집 수록곡 퍼포먼스, 멤버 개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뿜어낸 솔로 무대도 빛을 발했다. 압권은 최근 발매한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과 수록곡 ‘Pink Venom’이었다. 현지 팬들은 목청 높여 랩과 후렴구를 따라 부르며
방탄소년단에 이어 블랙핑크가 K-POP 새 역사를 썼다.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가 ‘K-POP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25일(현지시간) 공개된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는 10만2000장 상당의 앨범 판매량이 팔렸고,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다. K-POP 가수가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것은 방탄소년단(BTS), 슈퍼엠, 스트레이키즈에 이어 블랙핑크가 네 번째다. 보이그룹이 아닌 걸그룹은 이번이 처음이다. 빌보드는 “올해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찍은 다른 두 K-POP 앨범이 대부분 한국어로 돼 있는 것과 달리 ‘본 핑크’는 앨범 대부분이 영어로 돼 있다”고 차이를 언급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한다. 블랙핑크의 ‘본 핑크’는 실물 음반 7만5500장, SEA 2만5000장, TEA 1500장으로 각각 집계돼 1위에 올랐다. 빌보드에 따르면
걸그룹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가 8000만 명을 넘어 세계 아티스트 1위로 우뚝 섰다. 신곡 ‘핑크 베놈’(PINK VENOM) 공개를 전후해 구독자가 300만 명 가까이 늘었다. 블랙핑크는 2년 전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 5에 이름을 올렸다. 그 뒤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넴, 에드 시런 등 유명 팝스타들을 차례로 추월했다. 마침내 구독자가 8000만 명을 기록하면서 전 세계 아티스트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 수는 무려 260억 회다. 블랙핑크는 이 기세를 몰아 오는 16일 오후 1시(한국 시간)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를 발표한다. 선공개곡 ‘핑크 베놈’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들이 새롭게 들려줄 음악은 물론, 타이틀곡 ‘셧다운(Shut Down)’을 통해 앞으로 써 내려갈 각종 신기록 행진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월드투어 포문을 연다. 이 공연을 시작으로 이들은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지서 총 150만 명 규모의 관객을 동원할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