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4일 대구가톨릭대학교 내에 위치한 ㈜바이오텍(BioTec.Corp.)의 회의실에서 바이오텍과 중국 랴오닝성 대련시에 위치한 대련아이더크로스보더전자상거래무역유한회사(大连爱德跨境电商贸易有限公司)와 한중 프리미엄 식품 및 반려동물용품 등의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의 우수한 농식품과 펫푸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양국 간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대련아이더는 건강식품과 반려동물용품을 전문적으로 수입・유통하는 기업으로, 대련 자유무역시험구(보세구)를 거점으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바이오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지역에 공식 거점을 마련하고, 자사가 제조, 유통하거나 추천하는 프리미엄 한국산 제품을 대련아이더를 통해 중국 내 온라인 플랫폼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공급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한국산 제품의 중국 내 안정적 유통 및 판매망 구축 ▲공동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협력 ▲중국 내 위생허가, 통관 및 인증 절차 지원 ▲중국 시장 맞춤형 신제품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대련아이더의 총경리 吴烨琪(Wu Yeqi)는 “이번 협약은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중국 소비자에게 합법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양국 간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텍 박덕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식품과 펫푸드의 우수성을 중국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국 간 교류 확대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바이오텍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조만간 중국 내 공급망을 구축하고, 대련 보세구를 중심으로 주요 도시의 온・오프라인 유통 네트워크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대련아이더와 협력을 통해 중국 내 위생허가, 통관 및 인증 절차 지원 등을 통해 중국에 진출하는 한국기업의 파트너가 될 계획이다.
바이오텍은 이러한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보다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한중 간 프리미엄 식품 및 펫푸드 산업의 교류 확대와 상생 발전을 이끄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