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머라이어 캐리 24년 전 캐럴, 빌보드 6위로 역주행

크리스마스 연금으로 매년 차트인

 

‘팝의 디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가 24년 전 부른 크리스마스 캐럴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6위에 진입했다.

 

지난 12월 18일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6위로 차트인(Chart In)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전 세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과 맞물려 TV,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팝의 디바’라 불리는 머라이어 캐리에게 붙은 또 다른 이명이 ‘크리스마스의 여왕’인 이유다.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국내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이 곡이 수록된 1994년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적으로 1,600만 장이 넘게 팔리면서 공전절후(空前絶後)의 히트를 기록했다.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는 이 한 곡으로 지난 2017년까지 로열티 6,000만 달러(원화 약 885억 6,000만 원)를 벌어들였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