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Xinhua Silk Road "중국 멍인현 복숭아 농부들, 복숭앗빛 생활 누려"

(베이징 2022년 8월 17일 PRNewswire=모던뉴스) 중국 동부 산둥성 멍인현의 지역 농부들은 번성하는 복숭아 산업에 힘입어, 여름철에 달콤한 복숭아 향과 더불어 높은 수입을 즐긴다.

사진: 산둥성 멍인현에서 두 농부가 멍인 복숭아를 수확하고 있다. [Xinhua Silk Road에 제공된 사진]
사진: 산둥성 멍인현에서 두 농부가 멍인 복숭아를 수확하고 있다. [Xinhua Silk Road에 제공된 사진]

유리한 지리적 여건을 자랑하는 멍인현은 1980년대부터 복숭아 산업에 전념해왔다. 멍인현은 지난 40년에 걸쳐 복숭아의 재배 면적과 생산량 측면에서 중국 최대의 현으로 부상했다.

멍인현의 복숭아 산업은 고품질 발전 경로를 거쳐왔다. 멍인현은 복숭아와 관련된 과학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고, 전문 농부를 훈련시키며, 과학적인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500,000묘(약 33,333헥타르)에 달하는 최상급 복숭아 기지를 구축했다.

멍인현은 역동적인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자 복숭아 재배 구조를 끊임없이 조정하고 최적화했다. 매년 멍인현 전역에서는 2~4개의 새로운 품종을 홍보한다. 초봄부터 초겨울까지 200가지 멍인 복숭아 품종이 시장에서 판매된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Taoba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멍인현의 고품질 복숭아는 중국과 해외 시장(싱가포르,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러시아, 일본 등)에서도 입소문이 났고, 전자상거래 부문의 일일 거래 수는 80,000건을 돌파했다.

꿀 복숭아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멍인현의 운송, 물류, 저장, 심층 가공 및 농촌 관광 부문도 빠르게 발전했고, 100,000명이 넘는 지역 주민이 부를 축적했다.

멍인현은 복숭아 산업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농촌 관광도 홍보하고 있다. 복숭아 마을 관광객은 매년 200만 명이 넘고, 10억 위안(미화 약 1억4천723만 달러)에 달하는 산업적 가치를 창출한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29537.html

출처: Xinhua Silk Road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