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웨이 기술 도입한 중국 교통은행, 아시안뱅커로부터 수상

-- 'Best Big Data Implementation in China'

(베이징 2022년 8월 29일 PRNewswire=모던뉴스) 금융 산업에 관한 통찰을 제공하는 권위 있는 글로벌 플랫폼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가 Finance China 2022에서 2022 Financial Technology Awards의 수상 명단을 공개했다. 중국 교통은행(Bank of Communications, BOC)은 화웨이의 지능형 데이터 레이크 Huawei Cloud FusionInsight를 기반으로 구축한 Lakehouse DaaS로 Best Big Data Implementation 어워드를 수상했다.


BOC의 비즈니스는 지난 수년간 빠르게 성장했다. BOC는 비즈니스 범위를 확대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다양성, 편리성 및 지능성을 향상시켰다. 그 결과, 전례 없이 많은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고 있다. BOC는 이 모든 데이터에 대처하고자 클라우드-네이티브 데이터 레이크 Huawei Cloud FusionInsight MRS와 데이터 웨어하우스 Huawei Cloud GaussDB(DWS)를 기반으로 지능형 데이터 레이크 Lakehouse DaaS를 구축했다.

BOC는 GaussDB(DWS) 분산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바탕으로 데이터 접근성을 향상시켰고, 효율성과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데이터 사용 비용을 낮췄다. 또한, BOC는 포괄적인 데이터 분석을 위한 고품질 중앙 집중식 대시보드도 구축했다. 이 대시보드는 BOC의 운영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FusionInsight MRS 실시간 데이터 레이크는 BOC가 실시간 수집과 컴퓨팅 및 배치-스트림 컨버전스 같은 새로운 기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BOC는 실시간 수집, 컴퓨팅, 분석 및 소비 데이터 흐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실시간 및 준실시간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지원했다.

BOC는 이 지능형 데이터 레이크 출시 후 다양한 분야에서 큰 도약을 이뤘다.

- 마케팅: 사용자 거래와 상호작용 행동을 기반으로 사용자 유형을 생성하고, 고객 전환율을 164% 개선시켰다.

- 위험 관리: 실시간으로 사용자 행동 특징을 분석하고, 사기 행동을 파악함으로써 위험한 사례 수를 52% 줄였다.

- 운영: 뱅킹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 및 분석하고, 정보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 고객 관계 관리: 이탈 고객을 추적하고, 이들을 파악하는 고객 이탈 경고 모델을 구축한다.

BOC는 빅 데이터 플랫폼을 재구축하고자 화웨이와 협력했다. 이는 빅 데이터와 관련된 서비스의 속도를 높이고, 마케팅, 위험 관리, 감독 및 운영을 위한 시기적절한 입력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BOC는 모니터링을 중앙 집중식으로 바꾸고, 과정 기반 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데이터 지배구조를 위한 데이터 자산을 시각화하고자 한다. 궁극적으로, BOC는 자사의 비즈니스에 따라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100% 디지털 은행으로의 변신을 도모한다.

지금까지 화웨이는 세계 100대 은행 중 49개 은행을 포함해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2,000개 이상의 금융 고객사를 지원했다. Huawei Cloud FusionInsight는 은행, 증권, 보험 및 기타 유형의 금융 고객사의 핵심 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자주 사용된다. 이 솔루션은 금융 고객사가 데이터와 AI의 융합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으로도 화웨이는 핀테크 혁신을 통해 데이터 가치를 최대한 높이는 고가치 분석 역량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