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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세계화 추진 지원

-- Tong Tong Fair 제품 전시 지원

(헤이그, 네덜란드 2022년 9월 7일 PRNewswire=모던뉴스) 인도네시아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MSME)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는 PT Bank Rakyat Indonesia (Persero) Tbk. (IDX: BBRI)가 2022년 9월 1~12일에 네덜란드 헤이그센터(Center of The Hague)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유라시안 문화 축제인 Tong Tong Fair에서 수천 명의 방문객에게 제품을 선보이는 인도네시아의 MSME를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2022년 9월 1~12일 네덜란드 헤이그센터에서 열린 Tong Tong Fair의 BRI 부스
2022년 9월 1~12일 네덜란드 헤이그센터에서 열린 Tong Tong Fair의 BRI 부스

MSME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오래 걸리는 일이다. BRI는 전문적인 재정 관리, 마케팅 및 제품의 사연을 찾는 브랜딩을 수행하는 교육을 MSME에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제품의 독특함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기여해왔다. 또한, BRI는 MSME가 시장 지분을 확장하기 위해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데에도 일조했다.

BRI 중소기업(Small and Medium Business) 부문 이사 Amam Sukriyanto는 "단순한 자금 제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MSME를 직접 지원해야 한다"라며 "자사는 현지 MSME가 온전한 잠재력을 인식하고, 세계 시장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자사의 노력 중 하나는 MSME가 Tong-Tong Fair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가로, BRI는 MSME의 세계화를 지원하는 연례행사인 MSME EXPO(RT) BRILIANPRENEUR를 통해 현지 MSME와 해외 소비자를 연계하는 비즈니스 매칭 전략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BRIlianpreneur EXPO(RT)는 총 미화 7천213만 달러가 넘는 비즈니스 매칭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는 BRI가 목표로 세운 미화 6천500만 달러를 웃도는 수치다. 미국, 유럽연합, 중동, 호주 등 31개국에서 온 110명의 바이어가 이 행사에 참여했다.

Amam BRI 이사는 "인도네시아의 MSME는 국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고유 제품을 바탕으로 엄청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우리 목표는 MSME가 시장 수요에 따라 최고 품질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2년 2분기 BRI의 MSME 대출 포트폴리오는 2021년 2분기 837조8천200억 루피아에서 전년 대비(YoY) 9.81% 증가한 920조 루피아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BRI 전체 대출 중 MSME 대출의 비율은 83.27%가 됐다. 그뿐만 아니라, BRI는 같은 기간 1천104조7천900억 루피아(전년 대비 8.75% 증가)에 달하는 대출을 지출했다.

전체 신용 부문은 흑자 성장을 기록했는데, 그 주된 동력은 미소금융 부문(15.07% 성장), 소비자 부문(5.27%), 기업 부문(3.76% 성장) 및 중소기업 부문(2.71% 성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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