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말레이시아 골프 예약 스타트업 딤플스, 28억원 투자 유치

골프 시장 급성장으로 2023년 흑자 전환, 골퍼 맞춤 설계방식 도입

 

말레이시아 골프 예약 플랫폼 딤플스(Deemples)는 싱가포르 벤처 캐피탈인 V벤처스(V Ventures)로부터 200만 달러(약 28억원)를 투자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금은 딤플스의 성장을 견인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브랜드를 확장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아흐마드 달린(Ahmad Daleen) 딤플스 CTO 은 "우리는 이 자금을 최고 수준의 확장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것이며, 끊임없는 혁신과 제품-시장 적합성 공식에 중점을 두고 궁극적으로 미개척 시장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딤플스가 말레이시아에서 지난 4년 동안 매년 사업 규모가 두 배로 늘어났다고 보고한 급속한 성장 기간에 이루어졌다. 또한 이 스타트업은 2023년 처음으로 순이익을 기록했다.

 

 

데이비드 웡 CEO 겸 설립자는 Vulcan Post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골프장 예약 프로세스에는 여전히 많은 공백이 있다. 일부 골프장은 현재 솔루션을 도입했지만, 골퍼와 골프장 모두에게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비드는 딤플스가 사용자 측면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지만, 골프장 인터페이스 및 통합에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인정했다.

 

따라서 현재 딤플스의 목표는 골프장과 긴밀히 협력하여 기존 솔루션과 통합하고 골퍼들의 예약, 체크인 및 플레이 프로세스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딤플스는 누구?

 

2018년 Vulcan Post에 처음으로 소개된 딤플스는 설립자가 골프 라운딩을 함께 할 파트너를 찾고자 하는 개인적인 욕구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되었다. 딤플스는 사용자들이 스스로 게임 계획을 쉽게 세울 수 있도록 비전을 확장했다. 캐주얼 라운드, 토너먼트, 클럽 매치 등 어떤 종류의 게임이든 상관없다. 기본적으로 딤플스는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골프 게임을 예약하고 선불로 결제하며 가격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딤플스는 최첨단 기술을 앞세우고 골퍼 맞춤 설계 방식을 채택하여 2020년 마지막 투자 유치 이후 활동 골퍼 수가 200% 증가했다. 성장은 지난해 말레이시아 골프 커뮤니티의 일반적인 추세를 반영한다고 보고 있다. 딤플스 팀은 2023년 한 해에만 해당 커뮤니티에서 100% 성장을 관찰했으며, 이는 골프에 대한 관심 증가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딤플스는 이렇게 증가하는 관심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해결할 준비가 되어 있다.

 

말레이시아 최초로 양방향 운영되는 딤플스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동시에 골프 코스가 수익을 늘리고 더 많은 플레이어를 유치하도록 돕는다. 데이비드는 "우리 파트너들이 예약되지 않은 슬롯을 채워 수익을 최적화하고, 특히 성수기에는 선결제로 수익을 확보하며 마지막 순간 예약 취소 및 노쇼 위험을 최소화하여 파트너들의 수익 손실을 줄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골프협회(MGA) 회장이자 더 마인스 리조트 앤 골프 클럽(The Mines Resort and Golf Club)의 수행위원회 회장도 이를 증명했다. 딤플스는 최근 4년 동안 말레이시아 골프장들이 신규 및 기존 골퍼 모두에게 새로운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도왔다고 말했다. 더 마인스 리조트 앤 골프 클럽 관계자는 "플랫폼에 등록이 간단했고 사용자로부터 예약을 즉시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는 딤플스의 현재 비즈니스 모델은 우버(Uber), 아고다(Agoda), 그랩(Grab)과 같은 플랫폼과 유사한 커미션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 수수료는 골프 코스, 골프 아카데미, 실내 골프 센터 파트너가 부담한다. 딤플스는 작년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임에 따라 말레이시아에서 최고의 골프 예약 및 매칭 경험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하지만 단순히 국내 시장을 공략하는 것 만이아닌, 동남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데이비드는 "우리는 모든 동남아 시장이 다르며 골프 문화도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 성공한 것을 그대로 다른 나라에 적용하면 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점을 알고 있다. 따라서 각 시장에 맞게 홍보를 현지화하고 지속 가능한 확장을 위한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딤플스는 확장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가지고 있지 않다. 데이비드는 "적절한 시기가 되면 딤플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각 시장 진출 계획을 신중하게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By  Claudia Khaw

 

 

이 기사는 불칸 포스트(Vulcan Post)와 기사 제휴로 원문을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원문은 아래 주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M’sian golf-booking startup Deemples bags US$2mil after achieving net profitability last yr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