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rina Solar, n형 모듈 개구 효율 24.24% 달성

-- 25번째 세계 기록 세워

(창저우, 중국 2022년 8월 26일 PRNewswire=모던뉴스) 이달 24일 Trina Solar의 발표에 따르면, 210mm x 210mm 고효율성 n형 i-TOPCon 전지 66개를 기반으로 하는 자사의 독자적인 Vertex 고효율성 n형 단결정 실리콘 모듈이 산업용 대면적 n형 i-TOPCon 모듈에서 24.24%의 개구 효율을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이 기록은 TUV Nord가 독자적으로 확인했다.

올 3월 Trina Solar는 대면적 210×210mm i-TOPCon 전지에서 25.5%의 최대 효율을 달성하며 산업용 대면적 n형 i-TOPCon 전지 부문에서 새로운 세계 기록을 기록한 바 있다.

과학기술국가핵심실험실(State Key Laboratory of PV Science and Technology, SKL PVST)에서 근무하는 Trina Solar 연구원들은 모듈 효율성을 높이는 비파괴성 레이저 절단 기술과 더불어 멀티-버스바 및 독특한 캡슐화 기술을 개발했다. 이들은 대면적 210mm n형 i-TOPCon 전지를 사용함으로써 2.807㎡의 대면적 600W+ 모듈에서 24.24%라는 최대 개구 효율을 달성했다.

고효율성 전지 및 모듈 연구개발센터 책임자 Dr. Yifeng Chen Yifeng은 "State Key Lab에서 근무하는 자사 기술팀이 개발한 최신 성과를 발표하게 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산업용 대면적 n형 i-TOPCon 전지를 대상으로 모듈 개구 효율 24%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로써, 자사는 전지와 모듈 효율성 측면에서 25번째 기록을 세웠다"면서 "자사는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자 기술을 혁신하고, 혁신한 기술을 고효율성 제품으로 이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rina Solar는 n형 제품을 전략적으로 개발하고, 고객을 위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한 차세대 고효율성 n형 기술을 계속 주도하고 있다. 2018년 n형 모듈의 대량생산을 주도하기 시작한 후, Trina Solar의 고효율성 및 고전력 n형 모듈은 시장에서 폭넓은 인정을 받았고, 공공발전소와 C&I 발전소에서 널리 사용됐다.

Trina Solar는 210+ n형 태양광 모듈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해소하고자 2022년 8GW에 달하는 n형 모듈 생산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는 자사의 210+ N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n형 전지의 높은 효율성과 210 Vertex 모듈의 높은 신뢰도를 최상으로 결합함으로써, 주택 고객에게 최상의 그린 기술과 완벽한 미적 경험을 선사한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