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금요일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와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이 체결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구경북지회 손미향 회장과 링크플러스 사업단 배철호 단장 등 주요 인원만이 참석해 간단하게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협회의 발전 및 회원사와 대학 간의 산학 교류 활성화를 추진하고 대학교 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졸업생 취업알선에 협력한다.
또한 지역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의 공동 개발 및 성과 도출 등에도 협력한다.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 배철호 단장은 “업무협약은 형식적인 자리고 실제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형식적으로 시작을 하기 때문에 이 자리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손미향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긴밀하게 서로가 협조해 다양한 인재를 발굴해 시너지를 낼 수 있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