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UAE 경제사절단 발표… 메인정보시스템 사절단 참여

대기업 24개, 중소‧중견기업 69개, 경제단체‧협회조합 7개 참여

 

㈜메인정보시스템(대표 박익현)이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 방문에 동행할 경제사절단에 참가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UAE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1월 14일부터 1월 17일까지 나흘간 UAE를 국빈 방문한다.

 

한국 정상의 UAE 국빈 방문은 1980년 양국간 수교를 맺은 후 처음이다.

 

UAE 방문과 함께 꾸려진 경제사절단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로도 최초다.

 

경제사절단에는 대기업 24개사(시장형 공기업 포함), 중소‧중견기업 69개사, 경제단체‧협회조합 7개 등 총 100개의 기업으로 구성됐다.

 

㈜메인정보시스템 역시 UAE 경제사절단에 포함되어 박익현 대표이사가 순방일정에 동행한다.

 

메인정보시스템은 경상북도 포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인력을 채용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아이템은 자율주행자동차와 운전자 주행보조 디바이스이며, 비쥬얼 슬램(Visual Slam)과 블록체인 등 소프트웨어 기반의 특허를 보유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박익현 대표는 “지역의 중소기업이지만, 전세계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신규 모델들을 출시해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UAE에서 바이어들이 기술력을 보고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