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동, 국내 농기계업 업계 최초 농업‧비농업 로봇 시장 진출

㈜대동‧KIRO와 손잡고 로보틱스센터 개소

대동이 국내 농기계 기업 중 최초로 농업‧비농업 로봇 시장에 발을 내디뎠다.

 

지난 2월 1일 대동은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이하 KIRO)와 함께 로봇 사업 진출을 위한 핵심 기술 연구와 상품 개발을 목표로 ‘대동-KIRO 로보틱스센터’를 공동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동은 2023년 내로 스마트 농기계&팜&모빌리티 사업을 위한 자동화‧전동화‧지능화 등의 핵심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자율주행 3단계 트랙터&콤바인, 배터리 교환 방식의 전기 스쿠터를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달 31일에는 무인 농기계 개발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의 고도화와 농업과 비농업 분야 로봇 사업에 진출하고자 대동모빌리티 서울사무소에 로보틱스센터를 개소했다.

 

앞으로 대동은 KIRO와 오는 2025년까지 ▲농작물 자율 운반을 위한 추종 로봇 ▲경운, 파종, 수확 등 농작물 전주기에 활용 가능한 전동형 로봇 관리기 ▲실내용 배송 로봇 등을 개발한다.

 

대동은 로봇의 플랫폼 하드웨어(H/W) 및 주행 제어 연구를 담당하고, KIRO는 로봇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율주행 등 요소 기술인 소프트웨어(S/W)를 전담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대동 원유현 대표이사는 “대동은 전통산업인 농업과 정보기술(IT)이 결합한 에그테크(Agtech)와 플랫폼 기반의 미래농업 세상의 구축 속도를 더 높일 것”이라며 “로보틱스센터는 대동의 로봇 사업 진출의 시작점이며 로봇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고 말했다.

 

KIRO 여준구 원장은 “연구원의 강점 분야 중 하나인 농업로봇 분야 연구를 대동과 함께 협력해 보다 전문적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양산화로 글로벌 시장의 기술 경쟁력 확보에 성공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