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오공대, ‘태국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 은상 등 3개 부문 수상

총 26개국 1,442건의 작품 출품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들이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에서 은상 3개, 동상‧특별상 각 1개를 수상하는 성과를 낳았다.

 

지난 2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4일간 열린 이 대회에서 기계공학과 대학원생 박수현‧도재석‧이선우 학생과 기계시스템공학과 4학년 이준혁‧정선우 학생, 기계공학과 3학년 양우진‧산업공학부 2학년 류현호 학생 등 3팀은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또 대학 내 발명창업 동아리 거북선신화 소속 김주환‧남의연‧송명근‧이학송 학생은 동상을 받았다.

 

방콕 국제무역전시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26개국, 1천442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금오공대 창업원, 산학협력단, LINC3.0사업단 등은 지역 산업체와 연계해 학생 창업활동 및 시제품 제작, 경진대회 참가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2023 CES’에서는 제품 소개, 바이어 상담 활동 등으로 한국의 수출기업을 지원하기도 했다.

 

금오공대 산학협력단 허장욱 단장은 “금오공대는 지난해 선정된 LINC3.0사업을 통해 학생 창업 활동을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 유망 수출기업 및 유니콘 기업 발굴 연계를 통해 지역 산업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