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코워킹 플레이스(Co-Working Place)에서‘공공기관 구매상담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2021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한다.
2018년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역 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해온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는 ‘대구도시공사’,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경북개발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환경공단’, ‘한국전력기술㈜’, ‘신용보증기금’ 등 공공기관 11개사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20일까지 대구‧경북 지역 소재 기업들을 모집 공고해 55개사가 선정됐고, 이는 2020년보다 8개사가 더 늘어난 수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됐다.
지역 중소기업들은 공공기관을 통해 판로를 찾고, 지역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기회를 제공받아 향후 제품 매출을 검토할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창완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역의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적극 참여 및 유치하도록 노력 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