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빅뱅엔젤스-FVC, 싱가포르 기반 글로벌 펀드 결성 통해 해외 진출 지원

크로스보더 중심의 투자 기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와 싱가포르의 파쿠하르(Farquhar) VC(이하 FVC)가 글로벌 펀드 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1분기 중으로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펀드를 결성할 계획이다.

 

빅뱅엔젤스는 지난 2012년 창업 이후 100개가 넘는 스타트업에 투자해 온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로 딥테크(Deeptech)와 메드텍(Medtech)을 중심으로 크로스보더 투자를 중점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FVC는 초기 단계 기업을 발굴하는 싱가포르의 VC로, FVC 창립팀은 싱가포르 국립대 창업기관의 투자사 출신으로 캐러셀(Carousell), 샵백(Shopback) 등 유니콘을 많이 배출했다.

 

FVC는 유망 스타트업을 동남아시아와 한국, 대만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연결해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는 “양사는 그간 친밀한 관계를 지속하며 각 국가의 유망한 스타트업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서로 지원해왔다”며 “이제는 스타트업들이 한국과 싱가포르를 넘어 동남아(SEA), 중동.북아프리카(MENA), 인도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FVC 대표 Jason Su 법무박사는 “한국과 싱가포르의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국경을 넘어 세계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두 회사가 투자와 시장 개척 등의 분야에게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