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동시 SNS기자단’ 발대

20~60대 걸친 폭넓은 연령층에서 인플루언서 선발
1년간 주요 행사 및 시정사례 발굴 예정

 

지난 1월 27일 ‘2023 제6기 안동시 SNS 기자단’이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이 참석해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요 안동시정과 기자단의 역할 및 활동을 안내했다.

 

이번 제6기 안동시 SNS 기자단에는 전국 단위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20명이 선발됐다.

 

기자단은 20~60대에 걸친 폭넓은 연령층에다 프리랜서, 블로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12월 31일까지 1년 동안 블로그 기사 작성, 주요 행사 취재 및 시정사례 분야별 취재, SNS 바이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기자단이 제출한 기사 및 콘텐츠는 안동시청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ndongcity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5개의 공식 채널을 운영한다.

 

SNS기자단이 적극적으로 활동한 결과 포털 메인에 수시로 ‘안동’이 노출되는 등 지역 홍보 성과가 나고 있다.

 

특히 안동시 공식 블로그의 누적 조회수는 400만 회를 훌쩍 넘겼다.

 

안동시 권기창 시장은 “수많은 정보가 유통되는 SNS 공간에서 세계유산 대표도시이자 관광거점도시 ‘안동’에 대한 많은 공감대를 이루는 데 안동시 SNS 기자단의 활동이 좋은 밑거름이 되리라 확신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안동의 소통 메신저가 돼 달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