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령군, 경북도 ‘사회적기업 육성 지역특화사업’ 선정

사업비 3,000만원 확보

 

경상북도 고령군(군수 이남철)이 사회적기업 육성 지역특화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3월 3일 경상북도 고령군이 경상북도가 공모한 ‘2023년도 (예비)사회적기업 육성 지역특화사업’에 선정, 사업비 3,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 육성 지역특화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 특성이 반영된 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하고,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인지도 제고 및 판로를 개척해 지역과 사회적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령군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사업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주요 사업은 ▲사회적기업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또는 단체를 발굴하기 위한 ‘사회적기업 창업 경진대회 개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건강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쌍방향 인사‧노무 교육’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인지도 제고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 홍보 마케팅’ 등이다.

 

지역 공동체 기반 사회적기업 육성‧발굴이라는 당초 사업 취지에 부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군은 설명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지역맞춤형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활성화돼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