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볼루션이 네이버제트의 가상현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통해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맵을 공개했다.
트래볼루션은 IT 기술을 기반으로 자유 여행객을 대상으로 단품 여행 상품 콘텐츠와 데이터를 유통하는 B2BC 관광 데이터 유통 기업이다.
트래볼루션의 한국 여행 특화 서비스인 ‘서울 패스’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한국의 다양한 티켓, 투어, 액티비티를 할인된 가격에 쉽고 편리하게 예약/구매하는 플랫폼이며, B2B 서비스인 ‘뱅크오브트립’은 단품 여행 상품의 글로벌 유통 채널 관리 시스템이다.
또한 단품 여행상품 전용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 ‘오더렉트’도 서비스하고 있다.
전 세계 1억90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는 특히나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의 세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이번에 공개한 한국의 여행지 맵에는 트래볼루션이 운영하는 단품 여행상품 플랫폼 서울패스에서 여행 상품 구매 시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코드가 숨겨져 있어 메타버스를 통해 가상 여행을 하는 사용자가 오프라인 여행까지 여행 경험이 연결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제페토 사용자는 검색을 통해 트래볼루션이 공개한 석촌호수 맵에 접속할 수 있다. 실제 석촌호수 및 롯데월드와 유사한 가상 공간을 여행하며 맵 곳곳에 숨겨진 할인 쿠폰을 찾는 재미와 함께 오프라인 여행 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6월 한 달간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에게 여행상품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배인호 트래볼루션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제 관광지로의 경험의 이동을 유도할 방법을 고민했다”며 “가상현실 세계의 여행이 현실 세계의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이번 프로젝트의 의의를 말했다.
한편 트래볼루션은 앞으로도 한국의 다양한 관광지를 제페토의 가상현실 공간을 통해 제작해 글로벌 사용자에게 소개하고 가상 현실을 통한 여행의 경험이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과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