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토스, ‘보조금24’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지원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 활용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도 조회 가능

 

정부당국이 자영업자를 대사으로 손실보전금 600만 원을 지급하는 가운데 다른 정부 지원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금융 플랫폼 토스(TOSS)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토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데이터포털을 활용해 금융 플랫폼 업체 중 처음으로 ‘보조금24’ 서비스를 ‘정부24’ 사이트가 아닌 자체 앱에서 구현했다.

 

‘보조금24’는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해 신청할 수 있고 신청 가능한 지원금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누르고 거주지역, 직업, 월소득, 세대원 등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앱에서는 취업, 의료, 주거, 교육, 사회복지 등으로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다.

 

조회시 300여 가지 혜택 및 지방자치단체 지원사업 600여 개가 확인이 가능하고 2022년 연말까지 600여 개 이상 중앙부처와 지자체 지원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회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토스 측은 설명했다.

 

또한 조회자 본인 뿐 아니라 세대원의 혜택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차후에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정부24 홈페이지에서도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조회가 가능하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