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인스튜디오, 400억 원 규모 투자 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타 유치

라인스튜디오 법인 설립 후 첫 외부 투자 유치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 스튜디오(LINE Studio)가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터 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라인 스튜디오 설립 이후 첫 외부 투자 유치다.

 

라인스튜디오는 게임 사업의 플랫폼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투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라인 스튜디오는 모기업인 라인과의 협업을 통해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등지에서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2 등을 흥행시키며 1억 명이 넘는 유저들로부터 사랑받는 캐주얼 게임 제작사로 거듭났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북미와 유럽 지역 캐주얼 게임 시장으로 진출해 게임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10여년 간 모바일 게임에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을 활용해 게임 플랫폼 확장과 웹3(Web 3.0) 사업으로도 진출한다논 전략이다.

 

프리미어파트너스는 2005년 설립된 이래 누적 2조 5,174억 원의 자산을 운용하는 국내 최초의 유한회사형 벤처 캐피탈이다.

 

프리미어파트너스는 풍부한 산업 경험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19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하며,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프리미어파트너스 김성은 대표는 “최근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게임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라며, “캐주얼 게임의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라인스튜디오가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라인스튜디오 이정원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시장에서 캐주얼 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계획이다.”라며, “라인스튜디오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더욱 다양한 플랫폼과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며, IPO를 다음 목표로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서 성장에 매진하려 한다.”고 전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