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경중기청, ‘2023년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참여자 모집

88명 내외 모집해 사업화 자금, 재창업교육, 멘토링 지원

 

지난 2월 3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청에서 ‘2023년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 참여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도전 성공 패키지’는 사업 경험과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재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사업에는 총 168억 원을 투입, 사업화 자금, 재창업 교육, 멘토링 등 재창업 전 단계를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대상은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다.

 

이번에 공고하는 재도전 성공 패키지 지원규모는 일반과제 73명, 지식재산(IP) 전략과제 15명 등 총 88명 내외다.

 

일반과제는 경북대, 창조경제혁신센터(서울, 강원, 세종), 원광대, 성남산업진흥원 등 6개 권역별 주관기관을 통해 모집한다.

 

지원 비용은 최대 1억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IP전략과제는 특허청과의 협업사업으로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우수 지식재산(IP)을 보유한 재창업자를 선정해 지식재산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재도전 성공 패키지 참여기업 중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재창업자금을 중진공 융자로 최대 5억 원 지원한다.

 

우수 성실 경영기업은 정책자금 기준금리(2023년 1분기, 3.2%)보다 0.3% 우대 금리 혜택을 받는다.

 

또한 연구개발(R&D)에도 최대 1.5억 원 연계 지원키로 했다.

 

대경중기청은 “재창업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