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의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이 ‘제 10기 With-U 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지난 12월 22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 10기 With-U 대학생봉사단’(이하 ‘위드유 봉사단’) 해단식을 열고 수료증 전달 및 우수단원 격려식을 진행했다.
해단식에서 위드유 봉사단 최수현 단장(대구대학교 3학년)이 직접 이벤트를 마련해 멘토링팀과 멘티아동 58명 전원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하며 봉사활동 마지막을 장식했다.
2013년 처음 출범한 위드유 봉사단은 ‘지역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당신과 함께’라는 가치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출범했다.
세대별, 수혜자별로 설계한 활동을 위해 기획팀, 홍보팀, 아동센터팀, 금융교육팀, 멘토링팀으로 구성해 지역아동센터, 봉사, 포용금융 교육 강의 지원, 취약계층 아동 학습지원, 지역사회 기획 봉사활동 등 다양한 현장에서 전문성을 갖춘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창립 첫해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 40명을 시작으로 2021년 수도권 지역과 글로벌 지역의 대학생봉사단원을 모집해 활동 영역을 넓혔으며, 총 100여 명의 봉사단원을 모집해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글로벌 지역에서는 2017년부터 시작된 ‘글로벌봉사원정대’를 통해 파견형식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함께 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라오스 등 현지인으로 구성된 봉사단을 구성해 봉사활동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한 해 동안 DGB와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해준 With-U 대학생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며 “본인들이 즐겨야 할 해단식까지 이웃사랑의 마음을 실천해 준 봉사단원 한 명 한 명을 위해서라도 DGB는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