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딜로이트 그룹, ‘딜로이트 인사이트’ 앱 출시

글로벌 비즈니스 주요 트렌드와 이슈를 신속하게

 

한국 딜로이트 그룹(대표 홍종성)가 글로벌 경제‧산업‧경영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전 세계 딜로이트 전문가들의 경험과 산업 전문지식을 토대로 한 시의적절한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딜로이트 인사이트(Deloitte Insight)’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전략적 싱크탱크 임무를 수행하는 ‘딜로이트 인사이트’ 팀이 고객사들과 일반 대중의 지식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앱 개발이 진행됐다.

 

국내 4대 회계법인 최초로 출시된 인사이트 앱은 한국 딜로이트 그룹 기업 고객과 일반 대중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글로벌 경제‧산업‧경영 전문 지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관심이 높아진 금융산업 전망과 첨단 기술 분석 및ESG 관련 내용 등을 다룬 이슈 분석 리포트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시각화 포인트로 잘 정리된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가독성과 이해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딜로이트 인사이트’ 앱에서는 무엇보다 전 세계 딜로이트 전문가들의 양질의 전문 지식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딜로이트 그룹의 수석 이코노미스트들의 글로벌 경제전망과 분석 리포트가 매주 게재되며, 분기 CEO/CFO서베이, 자동차구매의향지수 등 동향이 반영된 지표들도 앱에서 주기적으로 만날 수 있다.

 

딜로이트 파트너 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한 동영상, 팟캐스트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최근 산업 이슈들과 동향을 쉽게 전달함으로써 잠재고객 대상 의사소통 역시 강화할 예정이다.

 

인사이트 앱은 기능적으로도 맞춤형 콘텐츠 추천, 북마크, 알림, SNS공유 등 모바일 전용 기능을 추가해 범용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딜로이트 인사이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산업 및 직군을 선택하고 관심 콘텐츠 메뉴에서 관심 주제를 추가하면 관심사에 맞는 피드(feed)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주제에는 기업 전략부터 경제&사회, 기업 경영, 인재 경영, 첨단 기술, 소비자, 에너지 및 화학, 금융업, 정부 및 공공, 생명과학 및 건강관리, 미디어 및 통신 등 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다양한 경영 환경 및 산업에 대한 통찰력과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종성 한국 딜로이트 그룹 총괄 대표는 “딜로이트 인사이트 앱이 기업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비즈니스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험을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앱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 편의에 중점을 두어 모바일 기반의 의사소통 환경을 강화해 보다 차별화된 지식 콘텐츠 개발과 정교한 서비스 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