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이 온라인 개학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 지원 서비스를 오픈하여 모든 교과서와 주요 참고서 PDF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NE능률은 자사가 출간하는 모든 중·고등 영어 교과서 및 중국어·일본어 교과서 E-Book과 주요 참고서 PDF를 제공한다. 교과서 수업 지원 센터인 엔이티처(NE Teacher)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확인 가능하다.
이번에 NE능률이 무료로 제공하는 참고서는 ▲내신평정 평가문제집 ▲주니어 능률보카 ▲주니어 리딩튜터 ▲그래머 인사이드 ▲중학문법총정리 모의고사 ▲그래머존 등 EBS에 등록되어 있는 강의 교재이다.
EBS가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무료로 제공함에 따라 원활한 학습 지원을 위해 EBS 강의에 등록되어 있는 NE능률 참고서 일부도 PDF로 오픈했다.
이밖에 교사용 CD/DVD 콘텐츠를 교안으로 활용한 수업 영상 제작을 허용하고, 교사들만 사용 가능했던 교과서 부가 자료를 한시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NE능률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과서를 수령하지 못한 학생들도 온라인 수업을 받는 데 지장이 없도록 지원에 나선 것”이라며 “NE능률은 앞으로도 원활한 수업 진행을 돕고,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