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te for the lesser of evils
'더 작은 악을 선택하다'라는 뜻으로, 선거에서 두 후보 중 더 나은 후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두 후보 중에서 더 나빠 보이지 않는 후보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그랬겠지만, 올해는 유독 "두 가지 해악 중 더 적은 것"을 선택하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이런 말을 들으면 우리 세계에 진정으로 가능한 게 무엇인지를 상상하는 자체가 사치스럽게 느껴지곤 한다. 대량 살상과 커다란 고통을 정상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야 하고, 기본적 인권이나 보편적 의료 같은 것은 허황된 환상이 된다.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변화를 요구하기보다는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으니 조금 덜 나쁜 것 또는 조금 더 좋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
투표는 해야겠지만 의미있는 변화가 일어나려면 무엇을 해야 하나?
<예문>
In the election, some voters had to vote for the lesser of evils.
(선거에서, 일부 유권자들은 더 작은 악을 선택해야 했다.)
The candidates were both unpopular, so many people felt like they had to vote for the lesser of evils.
(후보들은 모두 인기가 없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더 작은 악을 선택해야 한다고 느꼈다.)
Some people argue that voting for a third-party candidate is a vote for the lesser of evils.
(어떤 사람들은 제3정당 후보에게 투표하는 것이 더 작은 악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관련기사>
Americans Weigh In on Trump Conviction. ‘Vote for the Lesser of Ev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