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마존, NFT플랫폼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출시 예정’

실물 자산과 연계된 NFT 발행 계획
백엔드 블록체인 기술도 관심사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아마존(Amazon)이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Amazon Digital Marketplace)’의 출시와 자체 NFT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3월 6일 블록웍스(Blockworks)는 아마존이 오는 4월 24일 출시 예정인 NFT 플랫폼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실물 자산과 연계된 NFT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아마존의 NFT는 디지털 소유권도 좀 더 유사한 형태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마존은 NFT 플랫폼 출시 시기에 맞춰 아마존 프라임 고객을 대상으로 이메일 구독을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할 예정이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은 현재 미국에만 약 1억 6,700만 명이 가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아마존 NFT 플랫폼의 실제 출시는 조금 더 늦춰진 5월 중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아마존의 NFT 플랫폼 출시를 위해 어떤 백엔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아마존은 계획 발표 이후 레이어1 블록체인, 블록체인 게임 회사와 다수의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이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만들 가능성과 기존의 전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하드 포크(Hard Fork)로 운영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현재에도 아마존은 수 십 명의 웹3 개발자를 채용에 나서고 있으며 사업을 함께 진행해나갈 파트너도 찾고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