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모험 자본 공급 촉진에 나선 금융위, 6개의 신규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사 선정

중소벤처기업 지원 펀드 운용사 선정 시에 우대 등 혜택 제공, 자금 투자 뿐 아니라 자금회 수 기회도 제공

 

금융위원회가 지난 3일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로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키움증권, IBK투자증권, SK증권의 6개 증권사를 신규 선정했다.

 

 

2016년 4월에 모험자본 공급 촉진을 위해 도입된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는 증권사들의 실적을 반기별로 점검해 2회 연속 실적이 미미할 경우 지정을 취소하는 제돌다.

 

이번 신규 제공은 선정 이후 2년간 효력이 유지되는 자격이 만료되어서 신규로 선정한 것이다.

 

2016년 첫 선정한 이후 만료된 뒤 2018년 선정한 기업의 효력이 만료됐고 이번에 2020년 신규 증권사들을 다시 선발했다.

 

도입 이후 4년간 1조 400억 원의 자금을 공급하고 3조 2200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고 투자자를 위해 기업 공개(IPOP), 장외거래 중개 등으로 1조 6500억 원의 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했다.

 

6개 증권사들은 5월 4일부터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로 활동하게 되고, 금융위원회로부터 ‘중소‧벤처기업 지원 목적으로 조성한 펀드 운용사 선정 시 우대’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