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용 회장, 삼성 SDI 말레이시아 스름반 배터리 공장 방문

원형 배터리 수요 대응 점검
해외 근무하는 임직원 격려차

 

지난 2월 9일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첫 해외 출장을 말레이시아 스름반(Seremban)으로 정했다.

 

이재용 회장이 방문한 스름반에는 삼성SDI의 배터리 공장이 착공되어 있으며, 이재용 회장은 현지에서 생산현장과 건설현장을 살펴보고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또한 명절에 타지에서 가족과 떨어져 근무하는 임직원 격려 시간을 통해 장기간 해외에서 묵묵히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면서 설 선물을 전달하고, 애로사항도 경청했다.

 

2022년부터 건설중인 2공장은 1조 7,000억 원이 투자되었으며 2025년 최종 완공될 예정이다. 2024년부터 프라이맥스(PRiMX) 21700 원형 배터리를 양산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21700 원형(지름 21mm, 높이 70mm) 배터리는 전동공구, 전기자동차 등에 장착된다.

 

1991년 설립된 말레이시아 스름반 공장은 삼성SDI 최초 해외 법인으로 초기 브라운관을 제조했으나 2012년부터 배터리 생산을 시작했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은 “어렵다고 위축되지 말고 담대하게 투자해야 한다. 단기 실적에 일희일비하지 말자.”면서 “과감한 도전으로 변화를 주도하자.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재용 회장은 2023년 추석 이스라엘(전자 R&D센터), 이집트(전자 TV‧태블릿 공장), 사우디아라비아(물산 네옴시티 지하 터널 공사현장), 2022년 추석 멕시코(전자 가전 공장‧엔지니어링 정유공장 건설현장), 파나마(전자 판매법인) 현장 등 매년 명절마다 해외 사업장을 찾아 현지 사업과 시장을 직접 점검하며 경영을 구상해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