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한기업가 및 투자협회(VKBIA)는 국제법률경영대학원대학교(TLBU)와의 포괄적인 상호 협력, 법률경제, 국제무역 등 전문 분야의 석사학위 양성 및 장단기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고양시에 5월 27일 밝혔다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베트남 조국전선 중앙위원회장이자 베한기업가및 투자협회회장인 트란 하이 린(TRAN HAI LINH)이 대표 단장으로 고양시를 방문했다.
그는 법률경제 및 국제무역 등 고도의 전문분야를 대상으로 국제법률경영대학원대학교 (TLBU)와 전략협력체 체결 활동을 벌여왔다. 동시에 COVID19 팬더믹 이후 양국 간의 교육, 훈련, 경제활력 발전에 협력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VKBIA는 베한 기업가 및 투자 협회(VKBIA)가 경제, 상업, 기술, 문화, 교육 분야에서 한베 협력 관계를 증진 시키는 목적으로 하는 기업, 사업가, 전문가, 지식인 및 단체이다.
그는 “베트남과 한국은 외교관계를 맺은 이후 지난 30년간 경제, 무역, 교육, 과학기술 등 모든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의 성장은 눈부셨다. 국가, 지역 및 국민 수준에서 양국 간의 신뢰와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 있는 베트남 공동체(24만 명 이상 추정)와 베트남 한인 커뮤니티(약 20만 명)는 계속해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COVID19팬더믹 이후 생활을 안정시키며 새로운 상황에서 적응을 강화했다. 양국간 협력의 잠재력은 여전히 매우 굉장하다. 이런 바탕으로 VKBIA 협회가 베트남 및 한국 단체와의 협력 관계를 실질적인 효율로 이어가면서 동시에 협력 관계를 강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제법률경영대학원대학교(TLBU) 정동기 총장은 “TLBU는 전 세계의 몇몇 교육기관을 포함하는 글로벌 교육 시스템으로 개발되었다. 이런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 모든 기관은 2가지 달성해야 한 매우 특별한 목표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첫 번째 사회적 미래 글로벌 리더십 양성이며 두 번째 국제 협력과 우정 강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TLBU 시스템은 고양시에 위치하는 국제법률경영대학원대학교, 서울의 TLBU 글로벌 스쿨, 파리의 TLBU 아카데미, 미국의 TLBU 교육 재단이 있다. 동시에 서울에 있는 TLBU글로벌 스쿨을 한국 교육부로부터 승인 및 허가를 받는 최초의 이중 언어 초-중등 학교로 부유하고 있다.
국제법률경영대학원대학교도 한국 교육부의 승인을 받은 명문 대학이다. 한국과 미국의 커리큘럼을 결합하여 이중언어 국제 표준 교육 과정을 달성함으로써 한국어와 영어로 독특한 이중언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TLBU 아카데미는 유럽에서 현장 연구를 하는 TLBU의 학생들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해 주는 곳이다. 또한 프랑스에서 박사 과정을 계속 추구하는 TLBU 학생들을 위한 연구 센터이기도 한다.
게다가 미국 TLBU 교육 재단은 미국 내 아시아 학생들을 위한 단기 현장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TLBU 국제법률경영학과 졸업생들은 베트남 포함한 많은 아시아 국가의 사법 시스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TLBU 많은 좋업생들은 한국과 다른 선진국에서도 경영자, 기업 소유자로 재직하고 있다. TLBU는 교육훈련, 사업 개발, 쌍-다방 무역 활동을 위해 VKBIA 협회와 함께 할 것이다
양측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베트남과 한국에 향후 양질의 진정한 인적자원 개발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양측은 한베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베트남 인적자원 포럼’을 공동 개최해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일련 활동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