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는 2019년에 해외 베트남과 현지인을 연결하여 고국을 건설하고 통합 및 개발하기위한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티엔 장(Tien Giang) 성인민위원회는 12월 24일 호치민시의 해외 베트남위원회와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베트남-한국 비즈니스 및 투자 협회 (VKBIA) 대표단도 참석했다.
이 회의는 현재 국내외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분야와 산업에서 많은 경험을 가진 사업가, 전문가 및 지식을 가진 많은 해외 동포 및 외국인을 유치하기 위한 자리였다.
■ “티엔 장은 위성도시이자 메콩 삼각주 지역과 호치민시 사이의 무역의 연결점”
티엔 장 인민위원회 부회장 트란 반 둥(Tran Van Dung) 부사장은 “티엔 장은 위성도시이자 메콩 삼각주 지역과 호치민시 사이의 무역의 연결점”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2019년 산업 생산, 무역, 관광 명소, 투자 유치, 새로 설립 된 기업 및 주 예산 수입은 110 억 VND이었다. 메콩 삼각주 지역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번 회의를 계기로 장기적인 투자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에 이 지역의 사회 경제적 상황과 티엔 장 성이 2020년 시행에 집중할 몇 가지 해결책도 대표자들에게 알렸다. 한 해를 돌아보고 사업 투자 기회를 모색하며 새 길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트란 반 둥 부사장은 “2019년 많은 긍정적 인 결과를 얻었음에도 근대성과 품질의 방향으로 농업 및 수생 생산을 개발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운송 인프라가 제한되어 있고, 도시화율은 여전히 낮다. 훈련 및 건강 관리 분야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엔 장 지방과 해외에 있는 투자와 접점을 만들고 사업 투자 기회를 모색하며 통합 과정에서 현지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자고 역설였다.
■ “내년에는 티엔 장 지방을 위해 해외 동포 투자 기회 늘려달라”
그는 “2020년에는 해외 동포들에게 티엔 장 지방을 건설하여 점점 더 번영하는 데 기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번 회의에서 호치민시 베트남 베트남 해외위원회 회장 인 펑 콩 둥(Phung Cong Dung) 회장은 “호치민시를 위한 당의 정책을 확인했다. 국가는 항상 해외 베트남을 분리할 수없는 부분과 베트남 민족 공동체의 원천으로 간주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 베트남-한국 비즈니스 및 투자 협회 (VKBIA) 린 하이트란(Tran Hai Linh) 회장은 2019년 VKBIA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VKBIA는 타흐 누트(Tach Nhut), 고콩 테이(Gong Cong Tay), 티엔 장(Tien Giang)의 혁신적인 해외 동포들에게 감사한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VKBIA 대표단은 해외 베트남인뿐만 아니라 한국 기업, 기업 및 투자 자금의 리더도 VKBIA의 회원”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 세 개의 지역의 투자 매력, 지역 내 무역 진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기업, 사업체 및 투자 자금은 또한 연결성을 강화하여 지역을 지원하여 지방이 필요한 지역의 잠재적인 투자자를 유치하여 지역과 지역을 연결한다. 과학 기술 적용을 배우고 적용하는 것과 같은 한국 기술 표준을 티엔 장의 전형적인 농산물에 적용한다. 이에 따라 베트남의 농산물을 한국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조건을 조성하고 세계의 다른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다.
이날 VKBIA는 해외 동포와 타흐 누트, 고콩 테이, 티엔 장과의 고향을 투자 및 개발에 관한 서명식을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