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스몰비어의 원조 압구정 봉구비어,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성황

봉구비어 호치민 1호점, 가오픈 첫날부터 4시간만에 재료 소진

 

압구정봉구비어가 베트남 한류 열풍의 중심지인 호치민에서 오는 19일 그랜드 오픈을 진행한다.

봉구비어는 2016년 중국 1호점, 2호점을 오픈을 통해 해외시장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2019년 베트남 호치민 1호점 계약을 체결 후 2017년부터 2020년까지 국내 가맹점 상생과 내실 강화에 힘써왔다.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가오픈 기간을 가진 봉구비어 호치민 1호점은 가오픈 첫날부터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준비한 재료를 4시간 만에 소진하는 등 정식 오픈 전부터 큰 인기를 끈 것으로 알려졌다.

 

가오픈 기간 동안 발생하는 미비한 점과 현지화 니즈를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반영해 6월 19일 호치민 1호점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베트남 호치민 1호점에는 봉구비어의 대표 메뉴인 봉구아빠통닭(이하 ‘봉구통닭’)과 감자튀김, 통치즈스틱, 궁물떡볶이 등을 내세워 봉구비어의 특색이 돋보이면서도 한국 음식을 대표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K-푸드에 관심이 가장 크고 한국 문화에 대한 로열티가 높은 베트남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에서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는 봉구비어의 배달 서비스 전략을 이용하여 베트남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봉구비어 관계자는 “봉구비어는 2020 베트남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여를 앞두고 있다. 박람회 참가 소식과 1호점 오픈 소식이 이어지면서, 베트남 현지에서는 벌써부터 가맹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아울러 중국, 베트남에 이어 일본,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문의가 있어 진출 모색을 함께 검토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봉구비어는 과거 중국 상해 1호점, 2호점과 베트남 호치민 1호점 진출 경험을 기반으로 철저한 현지화와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베트남을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