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인들이 코로나19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찾는 한국 식품은 떡볶이였다.
자카르타포스트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자카르타 등 인도네시아 주요 도시에서 적용 중인 대규모 사회적 제약(PSBB) 조치에 의해 소비자들의 온라인 식음료 거래가 확산되고 있다.
코로나19 기간 중 가장 많이 찾는 식품은 투쿠(Tuku), 아노말리(Anomali), 두아 커피(Dua Coffee)과 같은 현지 기업의 1리터 커피였다.
한국 음식으로는 떡볶이, 자장면이 토코피디아(Tokopedia)의 식음료 특별 캠페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일일 주문량이 3~5배 증가했다. 토코피디아는 인도네시아 1위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토코피디아 외부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에켈 찬드라 위자야(Ekhel Chandra Wijaya)는 “즉석 조리 식품의 거래 건수도 코로나19 대유행 이전 같은 기간에 비해 3배 이상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